한살림친환경농산물 임산부꾸러미

육아를 준비 중인 초보 엄마, 아빠라면 한살림 영유아 브랜드 꼬마와땅과 함께하세요.

꼬마와땅 물품은 자연을 담은 좋은 재료로 만드는 것은 물론, 단맛과 짠맛은 줄이고 불필요한 첨가물은 최소화합니다.
믿고 먹일 수 있는 정직한 이유식 재료와 요리법 등 다양한 육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살림은 조합원과 생산자가 함께 만든 생활협동조합으로 한살림 물품은 별도 조합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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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총칙>

제1조(목적)

  • 이 약관은 ‘한살림’이 운영하는 ‘한살림 임산부꾸러미’(인터넷 및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이하 ‘한살림’ 또는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한살림’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1) ‘한살림 임산부꾸러미’란 이용자에게 공급하기 위해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물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한살림 임산부꾸러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한살림임산부꾸러미(PC,모바일웹) : mom.hansalim.or.kr
  • 2)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한살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임산부꾸러미 대상자’를 말합니다.
  • 3) ‘공급일’이라 함은 각 지역별로 정해진 공급 가능한 요일로 이용자가 주문한 물품을 받을 수 있는 날짜를 의미하며 이용자는 공급 지정 요일에 물품을 받기 위한 주문 마감 시한 내에 주문을 해야 합니다.

제3조(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1) ‘한살림’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한살림 임산부꾸러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2) ‘한살림’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 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한살림’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한살림 임산부꾸러미의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 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한살림’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4) ‘한살림’이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일정 기한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한살림’은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한살림’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5) ‘한살림’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개정약관 공지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적용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 또는 게시를 하였음에도 이용자가 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한 사유로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 6) ‘한살림’이 한살림임산부꾸러미의 공지사항과 이용자가 등록한 핸드폰 등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통지 또는 한살림임산부꾸러미의 공지사항에 게시한 경우에는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한살림’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한살림’이 제공하는 물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물품이용 계약의 체결
    • 물품이용 계약이 체결된 물품의 공급
    • 기타 ‘한살림’이 정하는 업무
  • 2) ‘한살림’은 이용자가 온라인에서 주문한 물품의 결품(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물품을 변경할 경우에는 최대한 동일 인증 사양의 다른 물품으로 대체 공급하며, 동일 사양 공급이 어려울 경우에 한하여, 인증 사양이 다른 물품으로 대체 공급할 수 있습니다. 단, 이와 같은 변경이 예상되는 즉시 문자메시지 등으로 안내합니다.
  • 3) ‘한살림’이 제공하기로 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물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결품이 예상되고, 대체 공급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경우, ‘한살림’은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한살림’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1) ‘한살림 임산부꾸러미’는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한살림 임산부꾸러미’는 제8조에 제1항 각호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3) ‘한살림 임산부꾸러미’는 제1항을 제외한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한살림 임산부꾸러미’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한살림 임산부꾸러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한살림 임산부꾸러미’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한살림 임산부꾸러미’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가입)

  • 1) 이용자는 ‘한살림’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가입을 신청합니다.
  • 2) 이용자의 가입 성립 시기는 ‘한살림’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3) 이용자 제15조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상담부서나 ‘한살림 임산부꾸러미’를 통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리거나 변경해야 합니다.

제7조(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이용자는 ‘한살림’에 탈퇴를 요청 할 수 있으나. 한살림은 이용자가 소속된 지자체에 탈퇴내용을 전달하고 확정 받은 후 탈퇴 처리를 진행합니다.
  • 2)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한살림’은 이용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한살림’을 이용하여 구입한 물품을 다른 사람에게 재판매하는 행위를 할 경우
    • 2. ‘한살림’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석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3. 기타 ‘한살림’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한살림’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을 하는 경우
      • ‘한살림’을 통해 물품 이용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반품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제8조(통지)

  • 1) ‘한살림’이 본 약관상 통지의무 또는 ‘한살림’제공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한살림’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다음 각 호의 수단 중 하나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전자우편(이메일)
    • 전화
    • 문자메시지
    • 카카오톡 등 SNS
    • 임산부꾸러미 공지사항에 게시
  • 2) ‘한살림 임산부꾸러미’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임산부꾸러미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한살림’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다양한 정보를 ‘한살림 임산부꾸러미’ 공지사항 또는 제8조 제1항 각 호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에 대해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2) ‘한살림’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이용자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한살림은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10조(물품이용 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 1) ‘한살림 임산부꾸러미’ 이용자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물품이용을 신청 합니다.
    • 1. 물품의 검색 및 선택
    • 2. 지정된 공급일 중 희망일 선택(택배지역 이용자의 경우 토, 일, 월요일, 주중공휴일, 주중공휴일 다음날은 선택 불가) 및 주문 마감일 확인
    • 3.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택배 지역 이용자의 이용 신청은 택배 공급 가능 물품에 한하여 주문이 가능합니다.
    • 5. 택배공급 물품 주문의 경우 물품을 공급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연락처를 추가 입력해야 합니다.
    • 6. 결제 방법의 선택
    • 7. 기타 ‘한살림’이 별도로 정하는 절차가 있으면 그에 따르기
      • ‘임산부꾸러미’를 이용하여 주문 시 이용자의 주문 착오로 인한 반품요구는 ‘임산부꾸러미’에서 보상할 의무는 없습니다.
  • 2) ‘한살림’이 제3자에게 이용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 간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 3) ‘한살림’이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이용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1조(계약의 성립)

  • 1) ‘한살림’은 제10조와 같은 물품이용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 기타 물품이용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한살림’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2) ‘한살림 임산부꾸러미’의 승낙은 제13조 제1항의 주문내역이 표시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3) ‘한살림 임산부꾸러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물품이용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주문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물품대금 지급방법)

  • 1) ‘한살림 임산부꾸러미’에서 이용한 물품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가상계좌, 카드(신용·체크카드) 중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주문내역 표시, 물품이용 신청 취소, 대금결제 완료 후 취소)

  • 1) ‘한살림 임산부꾸러미 ’는 이용자가 물품이용 주문 신청이 있는 경우 ’마이페이지‘ ‘주문내역’에 주문내역을 표시합니다.
  • 2) 주문내역을 확인한 이용자의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장바구니 주문내역상의 취소를 주문취소 메뉴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단 ‘한살림임산부꾸러미’가 정하는 주문마감 시한이 지난 경우에는 취소되지 않습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 3) ‘한살림 임산부꾸러미’가 정하는 주문마감 시한은 통상적으로 이용자가 주문 시 선택한 공급예정일 2일 전 밤 12시입니다. ‘임산부꾸러미가’가 정하는 공급휴무 기간에는 주문마감 시한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경우 ‘임산부꾸러미’는 공급휴무 기간과 주문마감 시한에 대한 안내를 게시합니다.
  • 4) 이용자가 주문내역에 대하여 본 약관 제12조 제1항 각 호의 방법 중 하나 이상의 수단으로 결제를 완료한 이후 주문내역을 취소할 경우에 주문마감 전에 취소를 해야 하며 ‘한살림’은 이용자가 결제를 하였던 수단으로 반환 조치합니다. 단, 주문마감 후에는 주문 건을 취소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제14조(물품 공급)

  • 1) 주문된 물품은 지정 공급일에 이용자가 등록한 공급지로 공급합니다. (단, 일부 지역의 경우, 전일 도착할 수 있습니다.)
  • 2) 어린이날, 성탄절, 법정선거일, 명절(신정, 구정, 추석)에는 공급하지 않습니다.
  • 3) 농산물 특성상 결품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당일 재공급은 불가능합니다.
  • 4) 기후 및 생산지 사정으로 대체공급이 발생할 수 있으며, 대체공급으로 인해 발생된 변동금액은 이용자 추가결제 및 사업자 환불처리합니다. (이용약관 4조)
  • 5) 물품 집품 착오로 결품된 경우 공급대금에서 차감 처리하며 물품이 바뀐 경우 한살림 주문상담실과 협의하여 처리합니다.
  • 6) 택배배송’의 경우 ‘직접(공급자)배송’방식보다 1~2일 정도 지연될 수 있습니다. 만약 7일 이상 지연되었을 경우에는 본 약관 제15조 제2항에 의거, 지연에 따른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5조(환급 및 반품)

  • 1) 한살림 임산부꾸러미’는 물품이용 신청한 물품이 품절, 결품 등으로 인해 물품을 인도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문자로 통지하여 알립니다.
  • 2) ‘임산부꾸러미’의 이용안내에 공시된 반품기준과 ‘임산부꾸러미’의 물품상세정보 「반품기준」에 따라 환불 및 반품 규약을 적용합니다.
    문의 및 접수처
    • 한살림 조합원상담실
      ☎1661-0800(평일 09:00~18:00)
  • 3) 반품사항의 내용이 없는 물품은 통상적인 반품규약을 적용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

  • 1) “한살림”과 물품 등의 물품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물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물품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 2) 이용자는 물품 등을 공급 받은 경우 [한살림 반품기준] 및 “제15조 ②항 반품불가”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3) 본조 제2항의 경우에 “한살림임산부꾸러미”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물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물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 1) “한살림”은 이용자로부터 물품 등을 반환받은 경우 영업일 3일 이내에 물품대금에 대한 환불 및 취소 처리합니다.
  • 2) “한살림”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결제수단별로 환불처리하며, 가상계좌로 입금한 경우 이용자의 계좌 환불, 카드로 결제한 경우 부분 취소 처리됩니다.
  •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물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한살림”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한살림”이 부담합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 1) “한살림”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그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리·보호합니다.
  • 2) “한살림”은 이용자 가입시 물품이용 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물품이용 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한살림”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4)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한살림”에게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공급자, 택배회사, 외주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5) “한살림”이 제4항과 제5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 제3항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한살림”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한살림”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이행합니다. 이용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한살림”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7) “한살림”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8) “한살림”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9) 한살림 물품으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한 사항 등, 이용자가 긴급하게 알아야 할 내용이 발생한 경우, “한살림”은 이용자의 SMS 수신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부득이하게 이용자의 휴대전화로 SMS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19조("한살림”의 의무)

  • 1) “한살림”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물품, 용역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한살림”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3) “한살림”이 물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4) “한살림”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2)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3)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한살림”에 통보하고 “한살림”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의무)

  •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한살림”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 “한살림”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한살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한살림”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한살림 홈페이지 등”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연결 ‘한살림 임산부꾸러미’와 피연결 ‘한살림 임산부꾸러미’ 간의 관계)

  • 1) 상위 ‘한살림 임산부꾸러미’와 하위 ‘한살림 임산부꾸러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임산부 꾸러미(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임산부꾸러미’(웹사이트)라 고 합니다.
  • 2) 연결 ‘임산부꾸러미’는 피연결 ‘임산부꾸러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물품등에 의하여 이용자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임산부꾸러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한살림”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한살림”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한살림”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한살림”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한살림”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4조(분쟁해결)

  • 1) “한살림”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2) “한살림”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3) “한살림”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 1) “한살림”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거래 또는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2) “한살림”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6조 (게시물 삭제 등)

  • 1) “한살림”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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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제1조(약관의 효력)

  • 1. 이 약관은 2022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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